HOME>학회소개>회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2018년부터 한국데이터마이닝학회 회장직을 맡게 된 동국대학교 통계학과 이영섭 교수입니다.

 저희 학회는 1998년 데이터마이닝연구회를 시작으로 2000년에 한국데이터마이닝학회로 출범하여 현재까지 이르고 있습니다. 통계학, 산업공학, 컴퓨터공학, 경영학, 경영정보학 등 다양한 분야의 교수, 연구원, 관련 업체 전문가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데이터 관련 학회로는 국내의 어느 학회보다도 역사가 깊은 학회입니다.

 현재 4차 산업혁명이 큰 화두로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서,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등에 대한 연구를 위해서는 과학적, 객관적인 관점에서의 데이터 분석과 효율적인 소프트웨어 개발이 필수적입니다. 이를 위하여 저희 학회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활발하게 토론하고 연구성과를 발표할 수 있는 학술대회를 1년에 두 번 개최하고 있으며, 그 외 다양한 연구활동과 캠프 등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기반으로 하여 여러 분야 전문가들의 융합 학문연구 뿐만 아니라 산학 연구를 통하여 기업과 공공기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학회로 성장시키고, 또한 신진연구자와 더 많은 분야의 전문가들을 학회 회원으로 모셔서 학회의 외연을 확장하는데도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한국데이터마이닝학회가 학문연구를 뛰어넘어 산학연의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고민하고, 데이터를 활용한 모든 분야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학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학회 회원님들 뿐만 아니라 데이터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은 누구든지 저희 학회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이를 위해서는 저 혼자만의 힘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동참이 필요하오니 많은 지도편달 부탁드립니다.


2018년 4월

제10대 한국데이터마이닝학회 회장 이 영 섭

 
 



  Copyright ⓒ 2007 Korea Data Mining Socie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