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학회소개>회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한국BI데이터마이닝학회 제9대 회장을 맡게 된 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과의 조성배교수입니다.

1998년 데이터마이닝 연구회로 시작하여 2000년 정보통신부 산하 학술단체로 출범한 우리 학회는 통계학/산업공학/컴퓨터공학/경영정보학 분야의 교수 및 연구원, IT서비스 및 컨설팅 업체, 그리고 금융/유통/통신/제조/서비스 기업의 임직원들을 아우르는 명실상부한 국내 대표 데이터마이닝학회로 발전해 왔습니다.

 2016년 1월 다보스 세계경제포럼에서 제기된 “4차 산업혁명”은 사람과 사물, 공간을 초연결하는 사이버물리시스템과 사물인터넷을 근간으로 인공지능이 산업구조와 사회시스템의 혁신을 일으키는 것이라고 합니다. 결국 핵심은 그러한 초연결 사회에서 쏟아지는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처리하고 분석하는 기술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는 어떤 분야든 소프트웨어를 다루는 기술과 데이터를 분석하는 기술이 필수적인 소양이 될 것입니다. 한국BI데이터마이닝학회에서도 다양한 분석기술과 응용기술을 널리 소개하는 학술대회, 포럼, 워크샵, 캠프 등으로 교육의 장을 넓히고, 산학 연구를 통해 기업의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는데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제9대 회장단에서는 다음과 같은 분과의 전문 부회장을 모시고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학회로 운영하고자 합니다.

  수석부회장: 이영섭 (동국대학교)
  학술부회장: 최승진 (POSTECH)
  교육부회장: 이성임 (단국대학교)
  산학부회장: 송길영 (다음소프트)

 한국BI데이터마이닝학회는 앞으로도 산학이 머리를 맞대고 기업과 국가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체질을 개선하는데 일조하는 학회로 발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희 학회의 문은 언제든지 열려있습니다. 필요하신 일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학회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2016년 4월

한국BI데이터마이닝학회 회장 조 성 배

 
 
  Copyright ⓒ 1998-2010 Korea Business Intelligence Data Mining Society. All rights reserved.